해외직구의 가장 큰 장점은 양질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겠죠. 열심히 장바구니 담아서 학수고대하는 마음으로 결제를 마친 내 물건. 과연 관세를 면제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하신가요?


관세를 면제받기 위해서는 전자상거래로 구매한 물품의 가격이 $150(미국은 $200) 이하이고, 판매용이 아닌 개인이 사용할 목적으로 수입하는 물품이어야 해요. 구체적인 기준은 이러합니다.


가. 과세가격이 $150 이하로서 수입통관 사무처리에 관한 고시【별표11】의 ‘자가 사용 인정기준’에 해당하는 경우 관세를 면제한다.
나. 미국으로부터 수입되는 물품 중 목록통관대상 물품에 대하여는 한-미 FTA적용으로 수입물품의 원산지에 관계없이 $200까지는 면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목록통관 배제대상물품의 경우 원칙적으로 일반수입신고를 하여야 되기 때문에 $200이 아닌 소액물품 면세기준인 $150까지만 면세통관이 가능하다.

 


개인소비용 인정 기준을 표로 정리해 보았어요. 같이 보실까요? (이미지를 누르면 더 선명한 글자로 보실 수 있어요!)



해외 직접구매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품목분류 100選(관세청)

 

해외직구는 양질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엄연한 수입행위인만큼 주의도 요구되지요. 위해식품류, 검역을 통과하지 못한 농림축수산물, 가짜상품은 국내반입이 제한되므로, 구매하더라도 통관이 불가능합니다!


또 소액면세를 받기 위해 가격을 낮게 신고하는 경우에는 적발 시 가산세가 적용될 뿐 아니라 범칙행위로 처벌받을 수도 있으므로 유의해주세요. 모두의 행복하고 안전한 해외직구를 위하여~!



Posted by 관세청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관세청
[Korea Customs Service]

카테고리

전체보기 (745)
소식의 문 (46)
생활 속 관세 이야기 (2)
정보의 문 (153)
소통의 문 (392)
카툰과 웹드라마 (152)
Total : 14,276,392
Today : 323   Yesterday : 1,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