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청년실업이 40만에 육박하는 지금, 경기 및 취업란은 점점 좋아지기는 커녕, 더욱 더 축소되고 있다. 현재 2009년과 2010년 실업률과 취업자수반대로 되고 있는데, 이는 단기간에 볼수 없는 이래적인 수치라고 한다.

따라서 대학생들은 더, 더, 더 뛰어난 학생들이 되기위해 1학년부터 학점의 노예로, 영어의 노예로, 시간의 노예로 쫓기며 살고 있다.

소위 "스펙" 이라 불리는 이러한 기업들이 요구하는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많은 학생들은 젊의 자유와 열정을 포기한 채 하루 하루를 앞이 안보이는 미래를 보며 살아가고 있을지도 모른다.

따라서 곧 있음, 취업준비생이 되는 서종현기자도 이러한 고민과 걱정속에서 나름대로의 여러경험속에서 많은 것을 얻고자  노력하고 있다. 지금 활동중인 "관세청 블로그 기자단" 등과 같은 여러 기업또는 공공기관의 기자단, 홍보대사 등등..

약 1년전으로 돌아가서, 처음으로 "건설회사의 홍보대사"를 신청하기위해 정성들여 자기소개서를 쓸땐 어떻게 써야 할지, 덜컹 합격이 되버리면 면접은 어떻게 봐야할지 머릿속이 너무 복잡했다. 하지만 첫 시작이 좋았는 지, 아니면 운이 좋았는지 그렇게 시작되어버린 나의 대외활동은 이제 나에게 새로운 가능성과 즐거움 그리고 꿈을 찾을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 나의 다양한 경력이 되어버린 활동들.

http://blog.naver.com/karato 관세청 블로그 기자단2기 -서종현-

취업에 직접적인 도움이 있다거나 영향이 있다고 단정지을 수는 없지만 그래도 이러한 활동들이 나중에 사회활동을 시작할 때 큰 도움이 될거라 나는 믿고 있다. 다양한 주제의 면접, 토론, 발표, 자기소개서 작성 등..

또한 우수활동자로 되면 인턴이나 입사 가산점을 주는곳도 많다.

따라서 하고는 싶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고, 어렵고, 했갈려 하는 친구들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이렇게 작은 도움이라도 되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다.

첫번째, 공모전과 학생참여프로그램에 대해 관심이 많은 카페나 사이트를 적극 이용해라! 다양한 사이트가 있지만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 한곳만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cafe.naver.com/specup 네이버 스펙업 사이트, 다양한 프로그램이 항상 업데이트 된다.

두번째, 적을 알고 나를 알아야 지피지기 백전백승! 나에게 부족한 부분은 뭔지, 면접인지, 자소서인지 돌아보고 다양한 자문을 구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펙업이나 여러 커뮤니티 사이트를 이용하면 이미 커뮤니티 공간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후기등을 적극 이용하고 이용자에게 직접 물어보기도 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알아본다면 가능하겠죠?

이렇게 크게 2가지 방법인데, 사실 이러한 것보단 "자신을 믿는 자신감!" 이거 하나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관세청 블로그를 사랑하는 대학생 여러분들도 많은 경험을 통해 세상을 넓게 보길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고
Posted by 관세청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관세청
[Korea Customs Service]

카테고리

전체보기 (4425)
생활 속 관세이야기 (1562)
수출입 이야기 (418)
해외여행 이야기 (223)
해외직구 이야기 (69)
밀수/단속 이야기 (378)
C-STAR 이야기 (505)
행복한 이야기(웹툰/UCC) (1106)
공고 및 공개모집 (47)
이벤트 팩토리 (117)
Total : 10,538,554
Today : 15,539   Yesterday : 19,7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