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생각만으로도 설레는 단어죠~ ^^ 그러나 주말, 성수기 등에는 공항을 가득 메운 여행객 때문에 뭘 하더라도 긴줄을 서야하는 경우 조금 짜증이 날법도 한데요, 남들보다 좀더 빠르게 출국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지금부터 저만 따라 오세요.
며느리에게도 안알려주는 “인천공항 빠른 출국 팁” 지금부터 공개합니다!

 

도심공항(출처: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1. 강추!!! 이보다 더 빠를순 없다... [도심공항]

서울 삼성동 코엑스와 서울역, 이 두곳에는 도심속의 또 하나의 공항 “도심공항”이 있는데 여기에서 탑승수속, 수하물 탁송, 출국심사까지 한번에 마치고 리무진이나 공항철도를 타고 인천공항 도착 후 1~4번 게이트 옆문인 전용출국통로를 이용하여 빠르게 출국할 수 있습니다.

※ 도심공항 이용시 주의사항 : 출국시 세관에 신고할 물품이 있는 경우(휴대반출, 택스리펀드 등) 당해물품은 도심공항에서 부치는 짐으로 보내면 안됨.(세관 신고시 현품이 있어야함)

 

 

2. 교통약자가 있다면 적극 이용... [패스트 트랙]

패스트 트랙 서비스(‘15년 3월 개시)는 교통약자(보행장애인 1~5급, 만7세 미만 유소아, 만 80세 이상 고령자, 임산부, 항공사 병약승객) 및 출입국 우대자를 위한 서비스로, 조건만 된다면 패스트 트랙 전용 게이트을 통해 신속하게 출국 수속이 가능합니다. 패스트 트랙 전용 게이트는 3층 출국장 동편 및 서편 양끝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용대상자와 동반 2인까지 함께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본인이 이용하는 항공사 체크인 카운터 등에서 이용 대상자임을 확인을 받고 “패스트 트랙 패스”를 발급받아 전용 게이트를 이용하여 출국하면 됩니다.

 

 

3.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체크인도 스마트하게... [모바일 체크인]

모바일 체크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사의 항공편을 이용한다면 해당 항공사 어플을 다운받아 스마트하게 모바일 체크인이 가능하며, 기탁 수하물이 있는 경우에도 수하물 전용 카운터에서 위탁 가능합니다.

 

4. 기계치가 아니라면 도전해보자... [키오스크 셀프 체크인]

공항 체크인 카운터 주변에 설치된 키오스크(은행 ATM기와 비슷하게 스크린을 터치하여 사용)를 통해 셀프 체크인이 가능하며, 기탁 수하물이 있는 경우에도 수하물 전용 카운터에서 위탁 가능합니다.

※ 모바일 체크인 및 키오스크 이용시 주의사항 : 일부 항공사와 비자가 필요한 나라로 여행하는 경우 체크인 불가

 

5. 모바일 체크인, 셀프 체크인을 이용했다면... [셀프 백드롭]

스마트하게 체크인을 했다면 수하물 부치는 것도 스마트하게 셀프로 가능한게 셀프 백드롭 서비스입니다. (시작 ⇒ 수하물투입 ⇒ 탑승권인식 ⇒ 규정 확인 ⇒ 수하물 태그부착)

※ 현재는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항공만 서비스 시행

 

 

6. 자주 해외에 나간다면... [자동출입국심사 서비스]

인천공항 3층 F카운터 앞쪽에 법무부 자동출입국심사 등록센터가 있으며, 여권만 있으면 등록 가능하며, 지문 및 얼굴사진 등 생체정보를 사전등록하여 출입국시 자동출입국심사대를 이용하여 빠르게 출국심사를 할 수 있습니다.

※ 자동출입국심사 서비스 이용시 주의사항 : 만 14세 미만은 이용할 수 없으며, 만 14세 이상 17세 미만은 부모동의 필요(부모와 함께 가족관계증명서 제출), 유아를 동반한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 불가

이젠 해외여행 가실때 더 빠르게, 더 스마트하게 출국하세요^^

 

 기사제공: 관세국경감시과

 

 

Posted by 관세청

댓글을 달아주세요

  1. 2015.10.03 10:56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오!! 도심공항에 저런 기능이 몰랐어요^^


BLOG main image
관세청
[Korea Customs Service]

카테고리

전체보기 (4489)
소식의 문 (437)
생활 속 관세 이야기 (1470)
정보의 문 (832)
소통의 문 (675)
카툰과 웹드라마 (1075)
Total : 13,030,520
Today : 1,995   Yesterday : 3,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