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세관에서는 부산·경남대학 지역의 이공계 대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방학중 현장실습 학점 인증 과정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분석관실에서 보유하고 있는 첨단분석장비를 이용한 분석실습으로 그간 접해보지 못한 현장 중심의 다양한 분석으로 지식습득 향상은 물론 장래 진로선택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데요. 

현재 부산대학교 식품공학과 외 2개 대학 14명을 대상으로 지난 6월 23일부터 총 3차례에 걸쳐 실시되는 이번 과정은 '수출입상품학 교실', '수출입상품정보 사이트 검색 실습', '첨단분석장비를 이용한 분석실습' 등 실무 위주의 체험학습을 지원하고 있으며 4주간 실습과정을 수료할 경우 3학점이 부여됩니다.

내실있는 교육과정을 위하여 분석장비별 담당자 지정에 따른 집중교육을 함으로써 ‘수출입 상품학’에 대한 폭넓은 지식으로 실용적 현장중심의 세관 체험학습을 할 수 있어 지역 대학에 인기가 높습니다.

현장학습 프로그램 신청방법
- 대학교내 현장실습 지원센터 등에서 현장실습기관을 모집한 뒤 실습을 희망하는 학생이 해당 실습기관에 지원·선발되어 현장실습에 참가하게 되는데 해당학과 또는 교수님의 희망학생 추천을 받아 실습생을 매칭한 후 현장실습에 참여합니다.

현장실습 학점 인증과정 신청 방법과 기준
- 현장학습 학점 인증신청은 현장실습 결과보고서를 작성하여 지도교수에게 제출하며 실습기관은 현장실습 출석부 확인 등 현장실습생의 현장실습 내용을 평가하여 그 결과를 통보합니다. 그 결과에 따라 현장실습생은 4주간의 실습내용에 부합되는 3학점을 인증받게 됩니다. 

 

 

 

이번 과정에 참가한 한 대학생은 "수출입상품의 HS 품목분류에 대한 설명으로 무역상품에 대해 알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면서 "첨단분석장비의 실습교육은 학교 교육과정에서만 접했던 사항을 눈과 몸으로 직접 체험할 수 있어 특별한 의미가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부산세관은 이공계대학생 현장실습과는 별도로 세관업무에 관심이 많은 수출입업체 등 유관업체직원과 초·중·고·대학생들의 세관 체험행사인 '관세현장학습 프로그램(물류아카데미/박물관견학)'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customs.go.kr/kcshome/main/content/ContentView.do?contentId=CONTENT_ID_000000976&layoutMenuNo=11412

부산세관 홈페이지에서 [부산세관 박물관] 클릭 -> [방문신청] 클릭하신 후 원하시는 일시로 신청하면 됩니다.
연락처: 051-620-6092, 부산세관 홍보실 이용득 박물관장

 

 

Posted by 관세청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관세청
[Korea Customs Service]

카테고리

전체보기 (4485)
소식의 문 (437)
생활 속 관세 이야기 (1468)
정보의 문 (832)
소통의 문 (674)
카툰과 웹드라마 (1074)
Total : 13,472,752
Today : 3,235   Yesterday : 6,5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