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에서는 글로벌 경기침체 영향으로 인한 세계 각국의 높은 통관장벽으로 어려움을 겪는 수출기업 지원을 위해 "주요 교역국 관세청 민원상담센터" 책자를 발간하였습니다.

 

 

수출 준비단계에서 간단한 확인만 하더라도 해외 통관애로 발생을 많이 예방할 수 있는데, 수출기업이 외국 관세청 상담경로를 몰라 그냥 넘어갔다가 종종 큰 문제가 되곤 합니다. 그래서 관세청에서는 이번에 외교부와 협업을 통해 미·중·일·러시아·싱가폴 등 주요 20여 교역국가 관세청에서 운영하는 민원상담센터를 파악하여 정리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 현지 통관절차에 대해 궁금한 수출기업의 경우, 중국 해관총서(관세청) ‘12360’ 핫라인 서비스를 통하면 직접적으로 신속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일본 : 지역세관의 세관 자문관(Customs Counselor), 말레이시아 : 세관 콜센터(Customs Call Center), 미국 : 관세청(CBP) INFO 센터 등

우리나라 관세청의 경우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내·외국인 모두에게 좋은 서비스 제공하여 호평을 받고 있는데, 우리 수출기업이나 현지교민들도 외국 관세청이 운영하는 민원센터를 효율적으로 이용해서 해외 통관애로 발생을 줄이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앞으로도 관세청은 우리 국민과 기업들이 해외 통관 시 불편을 겪지 않도록 관련 정보 제공을 더욱 확대하는 한편, 수출 및 해외 현지 진출기업의 통관분쟁 해결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할 예정입니다.

책자 다운로드는 이렇게 하세요!

관세청 홈페이지(www.customs.go.kr) → 패밀리사이트 → 해외통관지원센터 → "국가별 통관정보자료실"을 통해서 동 책자 다운로드 가능

 

Posted by 관세청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관세청
[Korea Customs Service]

카테고리

전체보기 (4485)
소식의 문 (437)
생활 속 관세 이야기 (1468)
정보의 문 (832)
소통의 문 (674)
카툰과 웹드라마 (1074)
Total : 13,467,924
Today : 4,987   Yesterday : 6,941